폐경기 먹어야 할 음식,폐경기 피해야 할 음식



주변에서 보면은 중년 폐경기 여성들을 볼수가 있는데요

폐경기 증상이 다 다른듯해요 

그런데 폐경기에 가까워 지면은 잦은 두통,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는데 어떤 음식이 좋을지 미리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요 

보통 폐경기가 50대 전후로 해서 나타나는거 같아요 


폐경기 먹어야 할 음식 어떤것이 좋을까요 

이시기에 "심장질환"의 위험률이 증가를 한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 3" 지방산이 든 해산물이 심장 건장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해산물 음식을 자주 먹어야겠어요 

또한 골다공증도 걱정을 해야 할 부분이겠지요 





그렇기에 칼슘 섭취량도 50세를 넘어서면 늘려야 한다네요 

간식으로도 "요거트" 하나만 추가를 해도 된다는데요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는 약 415mg 칼슘이 들어 있다고 해요 ,이는 1일 칼슘 섭취량의 반에 해당이 되아고 하네요 

또한 칼슘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 것이 뼈 건강에도 좋겠지요 



그다음으로는 빼 놓을수 없는 것이 "녹색채소"겠지요 

폐경기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콜라드" 녹색 잎채소가 좋다고 해요 

요거트 처럼 뼈를 보호하고, 칼슘이 들어 있고, 시력을 지키는데 중요한 "황산화성분"이 잇다고 하네요 




폐경기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혈압"이 정상 수치를 유지할수 있게 "소금"이 많은 간식은 피해야 한다고 해요 

"레드와인" 모든 종류의 "알코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알코올","커피"는 모두 열감을 일으킬수 있기에 "얼음'이 든 과일주스, 차 등 보다는 좋은 음료 선택이라고하네요 

그런데 " 단 과일주스"를 먹을 때에는 천연당분을 제외한 "인공감미료"를 넣치 않아야 한다네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폐경기, 미리알고 대비를 하는 것이 좋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