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월 사교육비 37만원,가계 부담 가중



초등학교 학생의 사교육비가 월평균 40만원에 달해서 가게 부담이 

되는것으로 조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저 또한 초등학교 사교육비가 월평균 비용보다 더 지출이 되는듯합니다.

물론 가게 부담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남들처럼 많은것들을 

못하고 있는데도 부담이 크네요. 초등생이 1명이면 보담이 덜되지만 2명,3명이면 

부담이 더 가중되지요




소비자원 조사결과 초등학생의 월 사교육비가 평균 37만원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 

이는 가게 소득에서 사교육비 비중이 10%를 넘는 가구가 전테 74%나 달한다고 하네요

이 중에서 63%는 부담을 느낀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유치원 때와는 달리 초등학교 입학 전이나 입학과 동시에사교육을

시작하는 학생이60%를 넘어서  조기 사교육비 비중도 높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교육 시간이 길다보니 초등학생 전체의 절반이 하루 평균 자유시간 3시간

밖에 못미쳐 학습 부담이 컸다고 하네요. 


학부모들은 사교육비를 줄이는 방안으로 "경쟁 위주의 교육/입시체계의변화"등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네요


소비자원은 가게부담을 줄이기 위해 "방과후 프로그램 강화 등을 통해서 

사교육 수요를 공교육으로 흡수하는 방안"을 교육부에 건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 아이가 다니는 초등학교 방화후 프로그램이 창의력 위주로 되어 있다보니 

학습에 도움이 되는 수학, 국어,영어 등의 프로그램이 없다보니 사교육을 

할수 밖에 없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