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산 40~44세에 가장 많다는데, 이유는?


자연유산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나이가 40세에서 44세인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네요,


자연유산이란?


임신 20주이내 자연적으로 임신이 종결이 되는 상태...


자연유산 원인?


대부분 염색체 이상이 원이라네요,

염색체 이상이라면 "유전"이 되는 병이라고 오해하기 쉬우나,
실제 유전적 질환보다 "수정란"이 감수 분열하는 과정에서
"확률적"으로 발생하기에 원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네요



또한 갑상선 질환/면역학적 질환/당뇨병/내과질환을 가진 환자에서
"자연유산"이 흔하게 나타나기도 한다네요

자연유산을 3회이상 동반되는 "반복유산"일 경우 원일을 밝히고
이를 교정하기 위해 "유전자검사/ 내분비검사/면역학 검사"등이
필요할수 있다네요


"자연유산" 직장 가입자와 비 직장가입자로 조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결과 유산을 차지하는 비율은 모든 나이에서 직장가입자가
비 직장 가입자 보다 높았다내요



홍보배너링크


"임신 20주에는 절대 안정/ 관찰이 필요한 시기로, 직장 생활을
하는 산모는 상대적으로 안정을 취하기 힘들어, 실제 '자연유산'으로
진행이 되는 일이 상대적으로 높을수 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산부인과 이산희 교수가 말했다고 합니다.


임신 나이별 25세에서44세까지 "자연유산" 진료 원인 분석을 했다는데
2013년 기준 자연유산 차지하는 비율이 40세~44세가 12.1%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30세~34세가 3.5%로 가장 낮았다네요


홍보배너링크


"확률적으로 40세 이상의 '고령임신'에서 다운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등의 염색에 이상이 많이 발생하므로, 이로인해 '자연유산' 가능성이
다른 연령대 비해 증가하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이교수가 말했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