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준비 적기는 "3개월 전"


결혼을 하고서는 임신을 하기위해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실제로 임신 전 준비를 하는 경우가 400명중 213명 54.1%라고 하네요

그러면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기 위해 예비 아빠, 엄마가 모두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남자의 정자가 새로 만들어 지는 기간이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임신 준비는 3개월 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임신 준비에 들어 갔으면 각종 검사, 예방접종을 시작해야겟지요
여성은 만성질환이나 개인의 신체적 특성과 가족력 등을 고려해야 하고, 자궁경부암 검사, 풍진 항체검사, 골반 초음파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골반 초음파 검사는 난소, 자궁의 모양과 기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로 인해자궁근종,난소 종양, 기형 등을 발견할수 있다네요


풍진항체검사는 임신 초기에 산모가 풍진에 걸려서 태아의 백내장, 심장질환, 선천성 기형 등을 예방하기 위해 꼭 받아야 합니다.
풍진 예방 접종은 최소 1개월 이상 피임을 권한다네요, 임신 계획으로부터 최소 4개월 이전에 맞아두는 것이 좋다네요







남성의 정자 활동성, 형태 등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요즘 불임부부가 늘고 있지요, 정액검사에서 난임 여부 확인에 꼭 필요한 검사로 전체 정자의 활동성이 50% 이하로 떨어지는 "난임 남성"이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임신 준비에 엽산도 챙겨 드셔야하는데,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 선천성 기형 ,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기에 남자, 여자 모두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엽산이 들어있는 음식은 간, 푸른 잎채소, 콩, 곡물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만약 임신 준비를 한다면 약이나 연고를 사용하는 것을 조심해야해요,
또한 항생제, 결핵, 중이염 치료- 카나마이신에 사용되고 있는 건선치료제-에트레티네이트, 여드름 치료제- 로아큐탄 등은 금해야 하고, 술과 담배도 임신 3개월 전부터 끊어야 건강한 아이를 임신할수 있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