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알려주는 건강상태 다섯가지, 단 냄새, 악취, 붉은색 



소변으로 몸의 건상상태를 알수가 있다고 하네요,소변 색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정상적인 소변은 맥주 반컵에 물을 타 놓은 것 같은 "엷은 담황갈색",

"탈수"로 소변양이 적으면 색이 짙어 질수 있다고 하네요 



소변 색이 탁해지는 것- 고기, 채소 등 인산이 많이 들어간 음식 때문이 대부분이라네요 

또는 세균 감염으로 혼탁해 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침 첫 소변 색- 진하고, 땀을 많이 흘리거나, 수분섭취가 적은 경우 진해진다고 합니다 




* 단 냄새가 난다 



소변의 단 냄새는 "당뇨"를 진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고 합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경우에 당뇨치료를 받고 있는데도 단내가 계속 나면 "혈당수치" 관리가 제대로 안된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 선명하지 않고 뿌옇다 



소변색은 맑고 투명해야 하는데 불투명하고 뿌옇다면 "요로감염증"을 일으키는 세균이 원인이 될수 있다네요 


만약 배뇨시 통증이 동반이 되거나, 자주 화장실을 찾는 다면 감영증일 확률이 높다네요 




* 붉은 색이 셖여 있다



붉은 색 채소나 색소가 들어간 블랙베리, 사탕무와 같은 음식을 먹으면 소변색이 붉어져요 

그러나 붉은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도 소변이 붉거나 분홍빛이 보이면 피가 섞여 있다는 것이라네요 



감영증의 한 증상이거나 신장결석, 드물게는 방광염, 신장암의 징후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 악취가 난다 


심한 악취가 나는 것은 정상이 아니므로 방광에 감염이 일어났다는 신호일수 있다네요 

소변색이 뿌옇게 변하는 것 또한 감염증의 증거이므로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겠지요 



* 타는 것 같은 통증, 화끈거림이 있다 



소변을 보는데 찌르는 듯 아프고 따갑다면 "요로 감염증"이 원인이 될수 있다네요 

또한 클라미디아, 임질, 성인병이 생겼다는 신호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