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줄여주는 식품 7가지,블루베리,연어,잎줄기채소,아보카드,바나나,오렌지



음식중에서 어떤 음식은 스트레스 증가하고, 어떤 음식은 스트레스를 줄여준다네요
스트레스 줄여주는 식품 7가지

블루베리

불루베리, 블랙베리는 강력한 황산화 물진 "안토시아닌"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 있어 기분을 좋게 만드는 "도파민'생성을 도와주어요,
그리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네요.
블루베리는 혈류의 백혈수 수를 증가시켜서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연어

연어 속에는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를 활성시켜서 기분을 좋게
만든다네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생선은 청어,멸치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감, 스트레스 ,불안감 안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네요

잎줄기채소

시금치 등 잎줄기채소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엽산은 행복감, 쾌.락을 느끼게 해주는 신경전달물질 "도파민/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해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피로감을 느끼는데 잎줄기채소에 "마그네슘"이풍부하게 들어있다네요

아보카드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아보카드"는 칼륨, 엽산, 비타밑b2/e등 20가지 넘는 영양소가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다네요
혈당조절.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드를 반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서 "다이어트"에도 좋다네요

오렌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오렌지는 비타민c가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네요

아몬드

비타민e가 "면역력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아몬드는 비타민b는 우울감을 없애주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네요
하루 아몬드를 4분의1컵을 먹어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주는 바나나는 편안함을 느끼는데 도움을 준다네요
그리고 바나나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혈당을 서서히 올려준다고 합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1개는 열량이 105칼로, 당분 14g으로 1개만 먹어도 비타민b6 1일 권장 섭취량의 30%를 채울수 있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