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보험금 조회.내보험 찾아줌.내 보험 확인, 보험금찾기 조회 했어요


우연히 아침tv 방송 여유만만 보다가 휴면보험금 찾는 방법에 대해서 나왔지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내가 가입 되어 있는 보험 종류를 알수가 있다더라구요 

현재 유지중인 보험과 실효된 보험도 알수가 있겠죠!



먼저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들어갔지요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 숨은 보험금 한번에 확인!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클릭




그러면 조회신청-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인증방법 선택(공인인증서 인증.IPN인증,휴대폰인증)

전 걍 휴대폰인증으로 ,, 공인인증서 인증은 또 프로그램 설치라는 ?



간편본인확인/ 휴대폰본인확인(문자) 중 문자 확인을 선택을 하였지요 

이름/ 생년월일/ 남.여/휴대폰번호/보안숫자입력/개인정보이용동의  다 체크 후 확인 



휴대폰 문자로 날라온 인증번호 입력 -> 확인 



조회신청- 정보동의 전부 체크 후 동의하기 클릭 



결과확인! 


내보험 만 있는 것이 아닌 아이들 보험도 나타났지요 

만기보험, 실효보험, 보험 상태 정상, 소멸, 해약 보험 죄다 나오네요 

결론 내보험 찾아줌 에서 보험금 찾기 뭐 보험유지 건만 있기에 ㅎㅎ 

만기보험은 아직 보장기간이 남아 있어서 아이들 보험은 걍 나두기로 했지요 

안 찾아간 보험금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저랑, 남편 ,아이들 해당 사항이 없다는 

가족 보험 죄다 확인이 가능하닌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