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결석 인정된다,3년내 모든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실 공기정화기 설치



우리나라 미세먼지에서 안전하지 않게된지 오래된듯해요 

오늘보니 "미세먼지 결석 인정된다"라는 글을 보았네요 

정부에서 3년 안에 모든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교실"에 환기설비나 공기청정기 등 "정화장치"를 설치를 한다고 해요 

또한 "미세먼지" 민감군 학생에게는 "미세먼지 결석"이 인정이 된다고 해요 

교육부는 '학교 고농도 미세먼지 대책"을 시행한다네요 



학교보건법 시행규칙을 교육부는 지난달 바꿔 학교 실내에서 "지름 2.5㎛"에 못미치는 초미세먼지/pm2.5 농도  35㎍/㎥넘지 않도록 기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2018년 3월 말 기준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교실 16만 1,713 곳 중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한 교실 6만 767곳/ 37.6%로 "공기정화장치"를 새로 들여야 하는 교실이 10만 곳이라고 해요 


신축학교는 "기계환기설비" 설치, 기존학교 "환기설비 설치"가 어려우면 "공기청정기"를 두게 된다네요 


"공기정화장치"설치에 필요한 예산은 "약 2천200억원" 규모라고 하는데요 "지방비"를 통해 조달이 된다고 해요 

또한 교육부는 밖에서 수업할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 "학교 실내 체육시설 설치"를 3천 800억원 지원한다네요 


2017년 말 기준 전국 초/중/고교(특수학교 포함) 1만 1,786곳 중 "실내 체육시설" 없는 학교는 617곳/5%라고 하네요 

학교가 "호흡기질환"등 민감군 학생들을 학년 초 파악해 관리하도록하고,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상일 경우 "민감군 학생 결석"하면 "질병 결석"으로 인정하도록 "훈령"을 개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