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두상 동그랗게 만들려다 뇌 발달 막을 수도,짱구 베개


아기가 태어나면 아이 머리(두상) 모양을 동그랗게 만들려고 노력을하지요


그런데 200만원~300만원을 호가하는 아이두상 교정 모자가 나왔다네요. 저는 아기 짱구 베개를 사용했는데..

아이 두상 교정 모자는 병적으로 비뚤어진 두개골 위치를 바로잡기 위해 쓰이는데, 단순하게"두상을 동그랗고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네요,


아이 두상 교정 모자는 20명~30명 중에 한명만 교정모자가 필요하다네요,
두상 교정 모자는 "자세성 사두증" 아이에게 처방하는 치료라고 하는데, 자세성 사두증은 태어날 때 산도에 머리가 눌리거나, 한 쪽으로만 눞는 습관으로 인해서 두개골이 비뚤어진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아이의 두개골 발달 정도에 맞게 "특수 제작도니 헬멧 모양의 모자"를 씌우는 방식으로 하루에 18시간~20시간씩으로 3개월~6개월 정도 착용하면머리 모양이 동그랗게 자리를 잡는다고 하네요.






"자세성 사두증이 뇌 발달이나 척추 등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지만, 나이가 들어 심한 얼굴 비대칭이 될수 있기에 교정 모자를 씌우는것"이라고 강동경희대병원 신경외과 신희섭교수가 말했다네요.

그런데 자세성 사두증으로 모두 "두상 교정 모자"를 써야하는 것이 아니라네요.


가운데 움푹 패인 베개(짱구 베개)를 쓰면 완화가 된다고 하네요.
갓난 아기 때에 많이 사용하고 있지요, 아기 머리 모양만든다고, 동그랗게 머리모양 만든다고 사용을 하고 있지요,



어릴 때 두상이 조금 비뚤어졌어도 자라면서 대부분이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신희섭 교수가 설명했다네요.

평소 아이가 한쪽으로 눕지않게 해야하고, 아이들은 목의 힘이 길러지지 않아 똑바로 눕혀도 얼굴이 한쪽으로 돌아가게 되어 있고, 오른족과 왼쪽을 번갈아가며 누울수 있도록 자세를 바꿔져야 한다네요.


최종우 교수는 "심하지 않은 자세성 사두증은 생후 3개월~6개월 안에 가운데가 움푹 패인 베개(짱구 베개)만 잘 사용해도 개선이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