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화재 원인 드라이비트 원가 절감,사망자 29명 중여성 23명 여성 피해가 컸던 이유 


오전에 뉴스에서 제천화재 대해 나오더라구요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가 없지요 ,제천 화재 원인으로 드라이비트 외장재와 주변 환경 여건도 한몫했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해요 

스포츠센터 화재  발생한 근방은 지역이 좁은 도로에 주차, 정차된 차량들이 가득해 오래전부터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12월21일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사고에서여성 피해가 컸던 이유가,,, 

오후 3시 53분 경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로 현재 사망자 29명, 부상 29명으로 집계가 되었다고 해요 


사망자 29명 중 남성 3명, 여성 23명 , 미상3명으로 충북소방본부가 브리핑을 했다고 해요

부상은 29명,남성 22명,여성 7명 



그런데 사망자 중 여성의 피해가 컸던거 같아요 

사망자 대부분 2층 여성 목욕탕 수색과정에서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1층 주차장에서 시작된 화재의 "유독가스"가 계단을 타고"폐쇄구조"의 2층 사우나로 집중 되면서 여성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소방당국은 추정했다고 해요 


불은 전기 공사를 하던 1층 주차장에서 시작이 되어 순식간에 8층 건물 전체를 뒤덮었다고 하는데요 

제천 스포츠센터 건물은 1층 주차장, 2층3층 목욕탕, 4층~7층 헬스클럽, 8층 레스토랑으로 복합건물로 구조가 복잡하고, "유독가스"가 빠지기 힘든 주조로 인명피해가 컸던 것으로추정이 된다고 해요 


제천 화재가 발생한 건물의 외장재 "드라이비트 외자재"를 사용했기에"대형화재"로 커질 수 밖에 없었다는데요 

"드라이비트"는 스티로폼에 시멘트를 바른 "단열재"로 불에 매우 취약하다고 해요 

/